일본식 돈까스 비쥬얼 사진
일본식 돈까스 비쥬얼 사진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일본식 돈가스의 특징인 두툼한 특징등을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은 홍콩의 한 음식점에서 찍은 것들이에요.
1. 일본식 돈까스
돈가스는 돼지고기를 저민뒤에 튀김옷을 입혀 튀기는 커틀릿으로 일본풍의 커틀릿요리를 말하는데요. 일본풍의 서양요리로 국내에서도 많이 먹는 음식중에 하나이기도합니다. 한국에서도 현지된 경양식 돈까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돈가스들을 만날 수 있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 일본식 돈까스는 서양에서 전파되어 커틀릿이 일본식 스타일에 맞게 맞추어져 돈까스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돼지고기 및 쇠소기등에 밀가루와 빵가루등을 뭍혀 버터로 튀기듯이 지지는 음식입니다.
일본식돈까스는 고기의 육즙과 기름의 맛을 잘 살리기 위해서 두툼한 스타일로 만들어지는 것이 특징인 경우가 많은데요. 한국은 얇게 만드는 반면에 두툼한 돈까스로 아래와 같은 비쥬얼들도 식당들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죽을 입혀 기름에 튀겨진 고기로 일본식 돈까스는 데미글라스소스와 우스터 소스를 베이스로 한 돈가스 소스가 인상적이며, 소금과 와사비를 찍어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돈가스에 들어가는 고기는 돼지고기 안심을 사용하면 히레카츠라고 하며, 등심을 사용하면 로스카츠라고 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2. 일본식 돈까스 후기
개인적으로 돈까스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기는 하지만 자주 챙겨먹지는 않는 편입니다. 일단 한국에서도 그렇고 다른 나라에서 먹는 돈까스들은 아무래도 가격들이 좀 있는 편인데요.
맛이 없을 수 없는 튀김과 고기의 조합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라서 잘 안먹게 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일본식 돈까스의 경우에는 한국돈까스에 비해서는 두툼하지만 양이 적어보이는 경우도 많구요.
다만 한입한입 먹는 부분에서는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맛도 확실히 있는 편입니다. 두툼하게 씹는 맛부터 전체적으로 가볍게 한끼 먹을 정도 수준으로 일본식 돈까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게마다 맛집마다 다양한 돈까스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이전에 홍콩에서 먹었던 일본식 돈까스 사진과 함께 간단한 정보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솔직히 가성비는 좋지 못했는데 맛은 있었습니다. 가격이 후덜덜한데 비해서 양은 조금 부족해 보이는데 맛은 있는것이 딱 일본식 돈까스 느낌이었는데요. 사람마다 좋아하는 분들도 있고 아닌 분들도 있고 그런것 같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