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길거리 야시장 꼬치 串 와 레몬차
중국에서는 길거리음식으로 꼬치와 레몬차 같은것들을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관련되어서 사진과 함께 추억기록으로 간단하게 남겨보았습니다. 그냥 가볍게 보실 수 있는 내용 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중국길거리 꼬치
중국은 야시장도 잘 되어 있고 여러 곳에 간단하게 드실 수 있는 꼬치음식들이 참 많은 나라입니다. 양꼬부터 시작해서 소고기 닭고기등등 다양한 고기들을 꼬치로 꿰서먹는 곳이 바로 중국이라는 나라인데요. 가볍게 먹기 좋은 스타일부터 시작해서 조금은 부담스럽거나 혹은 호불호가 있는 음식까지 다양한 꼬치들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중국에서는 꼬치요리는 串 라고하며 chuan 이라고 발음을 하는데요. 여기에 양고기를 끼우면 양꼬치 (양로촨) , 소고기를 꼬치로 끼우면 뉘로우촨등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여러 중국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꼬치들을 구경할 수 있기도 하는데요. 수많은 곳들 살펴보면 다양한 꼬치매장들을 살펴볼 수 있기도합니다. 그 중에서 특히 유명한 것은 바로 양꼬치인데요. 중국의 양꼬치는 동북지방에서 정말 유명하고 그리고 신강지방의 양꼬치까지 정말 다양하고 맛있는 꼬치들을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이러한 중국 스타일의 양꼬치와 칭따오 (청도맥주)의 조합이 사랑을 받기도 하였는데요. 중국 현지에서는 다양한 양꼬치에 중국 맥주들인 하얼빈, 설화, 우수등등 다양한 맥주들을 드실 수 있기도 합니다.
2. 중국길거리 꼬치 사진들
개인적으로 중국야시장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가볍게 이런 저런 꼬치들에 맥주를 가볍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편이에요. 가격대는 대략 5위안 ~ 15위안 정도로 다양한 꼬치들이 있는데요. 더 저렴한 2~5위안 이내의 야채꼬치들도 여러가지로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신강양꼬치들도 정말 좋아하는 편이고, 여러 꼬치중에서는 부추를 끼운 꼬치나 닭꼬치들도 좋아하는 편인데요. 한국과는 또 다른 분위기의 꼬치들을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3. 중국에서 먹는 레몬차
간단하게 중국길거리 야시장 꼬치 그리고 레몬차에 관련된 추억등을 사진으로 정리해봤습니다. 간단하게 사진저장용 및 관련 내용을 가볍게 정리한 포스팅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