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나는과일 지독한 두리안 이야기
악마의 과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냄새나는과일 지독한 냄새의 두리안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한국에서는 많이 없지만 중국이나 동남아등에서는 손쉽게 두리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 냄새나는과일 두리안
악마의 과일이라고 불리면서 냄새나는과일로 지독한 냄새를 참을 수 없다고 하는 두리안, 다만 일명 천국의 맛 또는 과일의 황제라 불리며 특색있는 맛있는 맛에 사람들이 좋아하기도 하는 열대과일이 바로 두리안인데요.
동남아시아 쪽이 원산지이며 딱딱한 껍질과 부드러운 속살로 이루어진 두리안은 그만큼 사람들의 호불호가 매우 심한 과일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과일이지만 원산지 동남아시아를 비롯하여 중국등에서는 두리안의 인기가 엄청나서 정말 많은 두리안들이 중국에서 수입되고는 하는데요. 관련되어 중국에서 두리안 사진과 함께 아래와 같은 이야기를 담아보았습니다.
실제 중국의 마트에서는 위 사진처럼 두리안들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품질등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지만 근에 25.80 위안 정도로 두리안은 생각보다 가격이 좀 있는 과일로 고품질의 두리안 일수록 가격이 매우 높게 책정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기도 합니다.
2. 두리안의 냄새와 맛
두리안은 특유의 냄새가 매우 지독하지만 반면에 엄청 맛있는 과일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우선 맛의 경우에는 굉장히 크림처럼 약간 기름지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으로 시작하여 살살 녹는 휘발성의 맛이 매우 중독성 있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크림들 먹는듯한 부드러움과 달달함이 두리안의 특징이며 이 특징은 두리안을 먹는 사람들에게 아주 특색있는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반면에 두리안의 냄새는 휘발성의 화장실 악취와 쓰레기냄새등등 다양한 음식물쓰레기 같은 냄새를 풍기는데요. 간혹 달달한 냄새라고 인식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처럼 다양하게 두리안 냄새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양면성을 가지고 있는 두리안은 그 특유의 냄새로 인한 일화들이 정말 많은 편인데요. 맛은 있지만 공공시설 반입금지 물품으로 지목될 만큼 그 냄새가 너무 심각해서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는 웃픈 일이 있는 만큼 두리안 냄새의 악명은 매우 높습니다.
실제 2018년 인도네시아에서는 두리안 냄새 때문에 비행기가 이륙하지 못한적이 있으며, 독일에서는 두리안 냄새 때문에 대피를 하고, 메스꺼움을 호소라는 우체국 직원들이 병원으로 이송된 웃픈일들도 발생하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악명이 높은 냄새나는 과일이 바로 두리안이기도 합니다.
3. 중국의 두리안
두리안은 그만큼 악명높은 냄새와 아무 부드러운 식감과 더해지는 달달한맛들이 인상적인 과일로 동남아시아를 비롯하여 중국에서 많이 먹는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일의 왕이라 불리우며 중국에서는 두리안 소비가 부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하며, 중국에서 가장 많이 수입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실제 방글라데시와 태국등에서 나오는 고품질의 두리안들은 대부분 중국으로 보내진다고 하는 만큼 중국에서의 소비가 많은 과일이 바로 두리안이기도 합니다.
만약 중국에 방문하신다면 위에 사진과 같이 마트에 있는 두리안부터 고품질의 다양한 두리안들까지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