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하이 화파상두 일리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 후기
주하이 화파상두에 있는 일리커피를 다녀와서 후기로 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특색있는 아메리카노가 인상적인 곳이기도하고 맛도 괜찮고 시간 보내기도 좋았어요.
1. 주하이 화파상두 일리커피
이탈리아 브랜드 커피프랜차이즈로 일리커피라는 곳이 있는데요 . 중국 주하이 화파상두하는 큰 쇼핑몰에는 이렇게 일리커피라는 곳이있어요. 간혹 화파상두에 방문하면 커피한잔하는 곳이기도 하는곳으로 간단하게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주하이에 제일 큰 쇼핑몰 화파상두라고해서 다양한 상점들과 맛집들이 모여있는곳인데 여기에는 한국식당 고기집으로 강호동백정같은 프랜차이즈 고깃집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여기 1층에 일리커피가 있어요
일리커피는 한국에서는 보기힘들어서 사실 중국에서 처음 가봤는데요. 커피가 끝맛이 상당히 고소한 느낌으로 특이해서 가볍게 커피한잔하기 좋은 카페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거 이탈리아에서 시작한 프랜차이즈라고 들었는데 아아를 사는게 ㅋㅋ 좀 웃기고 했었습니다.
큰쇼핑몰에 위치한 곳이라 매우 쾌적한 편이에요. 야외에도 테이블이 몇개 있기도하구요. 그냥저냥 가볍게 방문해볼만한 느낌정도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면 중국에도 요새는 스타벅스(싱바커?!) 를 비롯해서 이런 카페들이 참 많아졌는데요. 한국만큼이나 다양하게 카페들이 만나볼수 있다 이렇게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일리커피의 아아는 30위안 정도. 생각보다 가격은 좀 있는편이에요. 중국은 한국처럼 메가커피같은 저가형 커피전문점은 없어서 스타벅스도 그렇고 가격들이 대부분 20~30위안 이상 하더라구요. 환율이 많이 올랐을때는.... 커피한잔에 6000원 정도되었던 만큼 가격은 좀 있어요.
2. 중국에서 먹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중국어 먹는 일리커피의 아아, 아이스아메리카노 한국이랑 비슷하면서도 일리커피는 끝맛의 향이 굉장히 특색있는 느낌이에요. 개인적으로는 자주 생각나는 그런맛이더라구요. 깔끔한 아아에 시원하게 좋은 아이스아메리카노 였는데요.
예전과 다르게 중국에서도 요새 아아도 많이 마시고 카페들도 많아서 이렇게 시원하게 즐길수있는 데요. 더운 광동성 주하이에서는 큰 쇼핑몰 에어컨에 시원한 아아를 함께하면 정말 좋은데요. 더운 지역이라 더 시원하고 더 맛있게 아아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중국 주하이에서 만났던 일리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 후기로 담아봤습니다. 다양한 맛있는 이야기들 블로그에 많이 담아서 소개도하고 이야기도 해보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