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햄버거 주빠빠오 폭찹번 내돈내먹 후기

마카오햄버거 주빠빠오 폭찹번 내돈내먹 후기에 관련된 포스팅을 담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질긴 식감 그리고 짭잘한 양념이 매우 인상적이었던 주빠빠오 마카오나 중국 광동성 근처에 가시면 한번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1. 마카오햄버거 주빠빠오

주빠빠오 일명 폭찹번 (Pork chop bun) 이라고 하는 음식은 마카오 요리로 마카오 햄버거라고 불리우는 요리인데요. 광동어로 주빠빠오라고 발음하고 마카오가 포르투갈령으로 있을 당시에 포르투갈요리 피바나가 현지화되어 만들어진 것이라고 하는데요. 

마카오샌드위치, 마카오 햄버거로 질긴빵사이에 폭찹 같은 고기를 넣고 만들어진 햄버거로 마카오에서 드실 수 있는 특색있는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오햄버거 주빠빠오


여행하기 좋은 도시 마카오에 방문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와 같이 마카오의 특색이 있는 주빠빠오를 드셔볼 수 있는데요. 여러 주빠빠오 맛집들이 마카오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특유의 질감있는 빵과 특색있는 폭찹패티 양념과 고기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주빠빠오는 빵을 바삭하게 굽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겉을 버터를 바르고 바삭하게 굽기 때문에 약간의 질김이 있지만 오히려 버터와 함께 다가오는 고소하고 맛있는 맛이 인상적인 빵을 즐길 수 있구요. 

여기에 더해서 안쪽에는 폭찹으로 나오는 특색있는 패티가 정말 인상적인 음식이기도 한데요. 여기에 식당마다 다르지만 양파나 양상추와 같은 것들을 넣어서 먹는 경우도 있으며 각각 매장별로 특색있는 양념과 맛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게다가 폭찹은 기름에 튀겨나오는 특색있는 폭찹으로 돼지고기를 잘 튀겨진 맛과 소스의 맛이 굉장히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뼈가 있거나 간혹 돼지고기 관련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비린맛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필요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적인 주빠빠오 폭찹번 내돈내먹 후기

주빠빠오는 마카오에 방문하면 많은 음식점들이 있고 다양한 곳에서 드실 수 있는 마카오햄버거입니다. 

주빠빠오맛집이라고 알려져 있는 타이레이코케이와 같은 매장들을 비롯해서 다양한 맛집들이 소개되고 있기도 한데요. 맛집들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므로 식감과 맛이 괜찮다면 여러 매장에 방문하셔서 이렇게 먹거리를 드셔볼 수 있습니다. 


주빠빠오의 매력은 마치 갈비를 먹는듯한 느낌의 폭찹패티 그리고 특유의 식감을 가지고 있는 고소한 빵의 매력에 있는데요. 하나 먹으면 다른 햄버거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의 마카오만의 매력적인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짭짤하니 꽤 맛있던 기억이 있는데요. 매장들마다 몇군데 먹어봤었는데 마카오 가시면 이렇게 마카오의 주빠빠오와 함께 에그타르트와 같은 먹거리들은 꼭 드셔보셨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간단하게 후기등으로 정리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광저우 짝퉁시장 짠시 의류 사진들

수박 반찬통에 작업해서 보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