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식라멘 그리고 고기이미지

일본식라멘 그리고 고기이미지를 간략하게 담아봤습니다. 일본식 라면은 한국과는 조금 다르고 중국식 면요리와도 조금씩 다른 느낌인데요. 진한 육수에 살펴볼 수 있는 일본식 라면입니다. 



1. 일본식라멘

라면이라는 음식들은 중국의 拉面과 한국의 라면 그리고 일본의 라멘( ラーメン ) 으로 동북아시아를 대표하는 음식들중에 하나입니다. 면요리로 국물과 함께 먹는 라면들은 각 나라별로 약간씩의 차이들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일본의 라멘은 난징에서 온 소바라는 의미의 난킨소바로 시작하여 점차 일본에서 발전하면서 현재의 일본식 라멘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하는데요. 란저우라면처럼 탕면으로 발전하다가 담백한 일본의 맛을 잘 살린 후쿠오카의 돈코츠 라멘이 붐을 일으키면서 일본 전국에서 발전하여 현재의 일본 라멘을 완성시켰다고 합니다. 

이러한 일본식 라멘은 자국음식화된 중화요리로 평가를 받지만 오히려 한국 같은 곳에서는 일본라멘이 일본에서 시작된 음식처럼 여겨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동북아시아 국가들이 서로간에 음식들 영향을 주고 받고, 지역에 따라 현지화된 음식으로 라면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일본식라멘


일본식 라멘은 위와 같은 이미지로 살펴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라멘 스타일이 있지만 가장 유명하고 흔하게 보실 수 있는것이 바로 이러한 뽀얀 국물이 인상적인 돈코츠 라멘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돼지고기를 푹 고와서 끓인 육수와 특색있는 돼지고기 또는 다른 여러 토핑들을 올려서 완성하는 이러한 일본식 라멘은 일본의 이미지들을 잘 보여주는 라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식라멘


일본식 라멘은 이러한 음식점에서 파는 라멘도 있지만 한국과 비슷한 인스턴트라면들도 많이 있습니다. 다만 일본식 라멘이라고 하면 인스턴트 라면보다는 이러한 라면들이 먼저 떠오르는것 같은데요. 


한국에서 라면 = 인스턴트 라면 그 중에서도 농심의 신라면이나 오뚜기 진라면 농심 안성탕면 같은것들을 먼저 떠오르는데요. 반면에 일본도 인스턴트라면이 있지만 위와 같은 음식점에서 먹는 라멘들이 떠오르는 이미지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한국에서는 라면은 김밥천국 같은곳에서 가볍게 먹거나 혹은 집에서 대충 끓여먹는 인스턴트 라면을, 일본식 라멘이라고 하면 음식점등에서 보실 수 있는 요리형태의 라멘이라는 이미지들을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일본식라멘집 고기



개인적으로 이번에 일본식 라멘집에서 밥먹고 하면서 간단하게 찍어둔 사진으로 일본식라멘에 대한 이야기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한그릇 가볍게 잘 먹을만 했네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광저우 짝퉁시장 짠시 의류 사진들

샐러드 가쓰오부시 존맛